中文版  |  English  |   日本語  |  Français   |  한국어  |  русский

하문대학 유학

1.화교설립 남방의 강

1921년에 저명한 화교 수령인 진가경 선생이“교육입국 근본”이란 신념하에서 고향 하문에 투자하여 중국 교육사상 처음으로 화교가 설립한 대학-하문대학을 건립하였다. 하문대학은 국가 “211 프로젝트”와 “985 프로젝트” 중점건설에 속하는 고수준 대학이다. “세계에서 저명한 고수준 연구형 대학”을 건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국제화 학술환경과 캠퍼스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하고있으며, 학과가 많고 교사역량이 대단하며 국내에서 일류대학에 속하는가 하면 국제에서도 영향력이 있는 종합성 대학이다.

하문대학은 하문만을 둘러싸고 있고 대만과 마주 향하고있으며 산과 바다와 인접하여있으며 즉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중 하나이다. 스밍(思明) 캠퍼스는 하문도 남쪽에 있고 정대문은 남 보타사 대문과 인접되여있으며, 백성(白城) 캠퍼스 정문은 아름다운 모래장과 호리산(胡里山) 포대와 인접되여있으며, 상안(翔安) 캠퍼스는 하문시 상안구에 위치하여 있고 북쪽으로 향산 풍경구와 인접하고 남쪽으로 바다와 인접하고 있으며 풍경이 아름답고 교통이 아주 편리하다. 학교정원은 아주 아름답고 꽃이 만발하며 중서가 융합된 “가경 건축풍격”은 아름다운 캠퍼스 건축물을 창조하였다.

하문대학교 말레이시아 분교는 2015년에 500명 학생을 모집하려고 하고있으며 2020년에는 학생규모를 5000명에 도달시키고 최종 학생규모를 10000명에 도달하려고 계획하고 있으며, 학생은 주요하게 말레이시아 중국 기타 국가(아시안 각국)에서 모집한다. 초기 계획은 정보과학과 기술, 해양과 환경, 경제와 관리, 중국 언어와 문화, 의학 등 5개 학원을 설립하려고 한다. 하문대학은 처음으로 중국학교가 설립한 해외분교이며 동시에 처음으로 말레이시아에 설립한 중국대학 분교로서 말레이시아 분교는 하문대학교 국제화 교육의 일개 아름다운 풍경으로 될것이다.

2.풍부한 교사역량 우세과목

하문대학교는 인재를 중시하며 높은 수준의 교사들을 모시고있으며 저명한 과학자와 일류학자들을 배양하는 “인재고지”이며, 현재 전문교사는 2678명이며 그중 교수, 부교수는 1713명이며 이는 총 교사수량의 64%를 점하며, 현재 박사학력 교사는 1918명이며 교사 총수량의 71.6%를 차지하며, 일년이상 해외학습과 공작경력이 있는 교사는 1023명이며 이는 전체 교사중 38.2%를 차지한다. 하문대학교는 특히 교사내원의 다원화와 국제화를 중시하며 2013년 신입교사 127명중 해외박사 학력교사는 39명이며 30.7%를 차지한다.

과목분류가 많고 강의특색이 선명하며 연구생 학원, 26개 학원(66개 계 포함) 및 11개 연구원을 설치하여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프로젝트와 기술과학, 관리과학, 예술과학, 의학과학 등을 포함하는 완벽한 학과체계를 갖고있다.

3.국제교류 글로벌 시야

개방식 교육을 견지하며 국제화 전략을 실시한다. 다각화 및 글로벌 합작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며 이미 세계 300개 학교와 파트너관계를 형성하였으며 전 세계 5대주에 16개 공자학원을 설립하였고 그 확장부분은 “글로벌 프로젝트 교류 항목(GE3)”,“글로벌 8개 학교 연맹”, 유럽연맹 “에라스무스 문두스 프로젝트”, “아시안 대학연맹”, “환황해 대학연맹”등 다원화 합작 프랫홈이 포함되며, 학생과 선생이 함께 교류하고 연구합작하며 국제학술회의 등을 공동으로 조직한다. 또한 “혹가이도 대학일”, “싼띠아고 대학일”,“ 사우스햄튼 대학일”, “중일 대학 교장 포럼”등 시리즈 이벤트를 개최하며 국외 파트너 학교에서 “하문 대학일”이벤트를 개최함으로서 서로 심도깊게 요해하고 밀접하게 합작한다. 학생들은 학교에 있는동안 모두 저명한 해외대학에 가서 학습교류를 할수 있고 더 심도깊게 학문을 연구할수 있다.

4.학비우대 많은 장학금.

하문대학 유학시 학비, 주숙비, 생활비 등은 국내외 기타 학교와 비하여 아주 적은편이며 이는 많은 국제학생들이 하문대학을 선택하는 원인이기도 하다. 우수 국제학생은 중국정부 장학금, 공자학원 장학금, 공자신한학(新汉学)계획장학금, 복건성 정부장학금과 하문대학 장학금등 많은 종류가 있으며 장학금은 학비, 생활비, 주숙비, 의료비, 보험비 등에 전부 혹은 부분적으로 지급한다.

5.해경숙소 특색요리

학교 아파트는 위생이 깨끗하고 바다를 향하고있으며, 공기가 청신하고 환경이 조용하며 공용 서비스 설비들이 모두 건전하다. 해외학생 서비스 센터에서 음식, 커피레저 및 일상용품 등을 구입할수 있으며 “하문대학교 음식”은 소문이 있는바 국제학생은 자유자재로 학교내 많은 음식점을 선택하고 전국각지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 있다.

6.일류설비 풍부한 도서관 서적

완벽한 교육, 선진적인 설비 및 공용 서비스 체계가 있다. 도서관 서적양은 430만권(전자서적은37330GB)이며 교내 고속정보 인테넷 건설규모 수준은 중국대학중 앞자리를 차지하며 도서관 사이트에서는 100여개 각종 학술연구 데이터베이스가 있으며 학생들은 쉽게 각종 문헌을 검색할수 있다.또한 도서관 상호 대출도 할수 있는바 중국 저명한 대학과 영미일한 등 기타 국가 대학도서관 소장서적을 읽을수 있으며 학교도서관, 강의동, 식당, 골프 연습실, 피아노실, 음악청 등 체육과 문화시설이 모두 완벽하다.

7.학생을 근본으로 인문화 배려

피부색이 다른 국제학생들은 비록 외국에 있지만 인문배려와 “집”같은 느낌을 감촉할수 있다. 2주에 한번씩 하는「교장약속」조식회에서 교장은 직접 학생들의 건의를 들으며, 매주 제시간에 중문각, 영문각, 불어각 등 언어살롱을 진행하며 학교 공용장소에 배치한 10대의 피아노는 교사와 학생이 자유롭게 칠수 있다. 매년 “중문교”재중 유학생 중문경기, ”외국어 노래방 경기”등 다채로운 활동이 있으며, 학교에서는 외국학생들이 모국의 중요한 명절, 예하면 성탄절, 살수절 등을 즐겁게 보내게 한다. 국제학생들은 농후한 국학 분위기를 느낄수 있으며 연꽃 호숫가에서 태극권을 연습하고 태극검을 휘두르는것은 이미 학교의 고정풍광으로 되엿다.

연계방식
하문대학 학생모집 접수처에서 국제학생(학력생 위주)과 각종 장학생의 모집을 책임진다.
전화:+86 (0) 592 2184792
팩스:+86 (0) 592 2180256
Email:admissions@xmu.edu.cn
홈페이지:http://admissions.xmu.edu.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