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어어학(漢語言) 대외 본과(本科, 학사)

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하며, 수강기한은 4년(최대 8년까지 연장 가능)이다. 학생은 모든 학점을 수료한 동시에 독자적으로 중국어어학과 관련된 졸업논문을 완성하고 HSK 고사 8급 이상 성적을 취득해야만 졸업이 가능하다. 학사학위 적격자에게는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학비: 학년 당 18,200원(인민페);등록금: 400원(인민페), 교과서비용: 명시된 가격대로 수취 .

2. 일반중국어 선택과목(選修課)

수강기한은 6개월에서 3년까지 상이하며, 입학고시 중국어 수준에 따라 초급중국어, 중급중국어, 고급중국어 등3개 단계(표준어)로 나누어 강의한다.

중국어 초급은 주로 중국어기초지식훈련을 하고, 중국어 중급은 중국어 기초지식을 계속 훈련하는 동시에 독해기능 제고와 작문능력 육성에 주력하며, 중국어 고급은 중국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능력을 계속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이 중국 문화와 사회를 더욱 많이,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인도한다.

학생은 중국어연수 기초상 국제교류학원 중국어어학 (대외) 학사과정을 계속 수강할 수 있으며, 중국어 연수기간 취득한 일부분 성적과 수강경력은 확인을 거쳐 승인을 받게 되며, 수료한 일부분 학점은 본과 총 학점에로 이전하여 누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년 내지 2년간 중국어 연수를 수료한 학생은 중국 학생들과 동일 학급에서 학사 학력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중국어수준에 달하게 된다. 중국어수준이 요구(이공과는 HSK 3급, 인문과는 HSK 6급)에 부합되는 동시에 기타 관련 조건 적격자는 국제교류학원의 추천을 받아 중산대학 기타 학원, 학계에서 학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비:학년당17,400원(인민페);등록금: 400원(인민페), 교과서비용: 명시된 가격대로 수취

3. 광동어 연수과목

광동어 연수과목은 미니학급(小班) 형식을 취하며 표준어로 강의한다. 때문에 수강생에게 일정한 중국어 능력을 요구한다.

학비:학년당17,400원(인민페);등록금: 400원(인민페), 교과서비용: 명시된 가격대로 수취

4. 중국어 단기코스

수강기한은 코스별 1주 내지 4주로 상이할수 있으며 중국어 습득 외, 요구에 근거하여 필요한 문화 활동과 관광등을 안배할수 있다. 단체신청은 연중무휴로 접수한다.

학비: 1,100원(인민페)/1주, 1,950원(인민페)/2주, 2800원(인민페)/3주, 3,300원(인민페)/4주

등록금: 400원(인민페), 잡비: 문화,관광활동에 따라 상이

교과서비용: 명시된 가격대로 수취

5. 국외 중국어교직원 (단기) 육성 프로그램

국외 학원 또는 기구가 중국어 교직원 (단기) 훈련코스를 주최할 경우 국제교류학원 대외중국어학과는 교직원을 출국 파견하여 강의를 할 수 있으며, 비용은 면담하여 정한다.

국제교류학원은 국외 중국어교직원의 중국방문 단기연수를 접수하며, 단체로 학원을 방문할 경우 국제교류학원 대외중국어학과는 전문직 교원을 지정하여 강의하도록 한다. 비용은 면담하여 정한다.